영양가 풍부한 3월 수산물을 소개한다.
1. 임연수어

겨울부터 봄까지가 제철인 임연수어는 비린 맛이 없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니아신과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임연수어는 구이, 조림,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임연수어를 구워 밥에 얹어 먹으면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2. 바지락

바지락은 여름철 산란기를 제외하고 거의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지만, 봄철 바지락이 크기가 가장 크고 맛이 좋다.
시원한 맛과 감칠맛이 많이 나는 바지락은 찌개와 같은 국물 요리와 칼국수, 봉골레 파스타 등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자료=해양수산부>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새 책] 『러브 머신』 -제임스 멀둔 지음. 송이루 옮김](/news/data/20260629/p1065541926143412_497_h2.png)
![[Issue Hot] 외교부 "우크라이나 北포로 한국행 진전 기대"](/news/data/20260623/p1065551131872164_245_h2.png)
![[새 책] 『질서의 종말』 -로버트 D. 카플란/ 이영래 옮김](/news/data/20260614/p1065608294043322_476_h2.png)
![[Issue Hot] 한성숙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누구인가](/news/data/20260608/p1065542476682231_408_h2.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