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11월 25일(수)~27일(금) 서울(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 및 부산(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7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의 사전 등록기간을 연장한다.
각 기구 ‘채용 인터뷰’에 대한 지원자 접수는 11월 13일까지 1주일 연장하였으며, 채용 인터뷰를 제외한 ‘일반참가’의 경우 11월 20일까지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등 총 9개 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개도국의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에 입지한 국제기구로 올해 처음으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금년도에는 국제금융기구 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국제기구를 준비하는 젊은 인재들에게 실질적 조언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11월 25일(수) 10:00 (성균관대 6백주년 기념관)에는 제2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통해 EBRD에서 인턴십을 시작한 뒤, 현재 정규직 매니저로 근무 중인 박희정씨가 국제기구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5일 오후에는 박희정씨가 Q&A세션을 포함하여 국제기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는 ‘선배와의 대화(오후 3시, 성균관대 국제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미디어시시비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